[문어의 꿈 - 안예은] 펜글씨 교정 교본 PDF

 

문어의 꿈을 쓰면서 현실의 답답하고 암울함을 표현했고, 현실에서는 절대 벗어날 수 없는... 그래서 상당히 우울한 이야기를 담았다고 하는데요. 그런데 왜 아이들이 좋아하는지 정작 본인은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. 그러나 이제는 아이들의 해석처럼 밝은 곡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하네요. 

 

저의 아이도 문어의 꿈 노래를 좋아하더라고요. 그래서 함께 노래도 들어보고 글씨도 교정하도록 교본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. 노래 들으면서... 흥얼거리면서... 써 내려가다 보면 글씨체도 예쁘게 자리 잡아갈 것 같습니다.

 

문어의 꿈 노래 가사

문어의 꿈 - 안예은

나는 문어 꿈을 꾸는 문어
꿈속에서는 무엇이든지 될 수 있어
나는 문어 잠을 자는 문어
잠에 드는 순간 여행이 시작되는 거야
높은 산에 올라가면 나는 초록색 문어
장미 꽃밭 숨어들면 나는 빨간색 문어
횡단보도 건너가면 나는 줄무늬 문어
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
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
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

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
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
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

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참 우울해
단풍놀이 구경 가면 나는 노란색 문어
커피 한 잔 마셔주면 나는 진갈색 문어
주근깨의 꼬마와 놀면 나는 점박이 문어
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
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
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

가사를 읽어 보니 작사가의 말처럼 우울한 내용이지만, 보는 관점에 따라 행복한 문어일 수도 있겠습니다. 역시나 어른들보다 아이들이 현실을 더욱 행복하게 받아들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은 웃음이 넘칩니다.

 

문어의 꿈 - 펜글씨 교정 교본 PDF 다운로드

펜글씨_교본_문어의_꿈_안예은.pdf
2.44MB

 

 

심각한 고민들은 바다 속 깊은 곳에 던져 버리고
이젠 이마의 주름을 펴야 할 시간입니다.

 

아래 링크를 통해 다른 펜글씨 문장도 도전해 보세요.

 

'아빠랑 놀아줘/펜글씨' 카테고리의 글 목록

가족이 함께 가볼만 한 여행 코스 및 관광 지도를 제공하며, 인문학(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)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여행 정보 사이트 위즈투어(wizztour) 입니다.

wizztour.com

 

문어의 꿈 필사 교본
문어의 꿈을 즐겁게 필사해 봐요.

펜글씨 교본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. 11페이지나 되니 함께 문어의 꿈 노래를 틀어 놓고 신나게 써 내려가면 되겠죠? 듣다 보니 노래가 재미있네요. 초등학생이 문어의 꿈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네요.

 

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