태백 여행을 위한 관광지도

태백으로 아이들과 현장 체험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태백 석탄박물관과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 그리고 365 세이프타운은 꼭 여행 코스로 넣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.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내용으로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.

 

탄광으로 인해 많은 광부들이 생명을 담보로 일했던 곳으로 현재의 대한민국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 곳입니다. 하지만 지금은 폐광이 되고, 석탄 사업은 환경오염과 맞물려 전 세계적으로 감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 한때는 석탄도 자연이 준 선물이었지만 역설적으로 무분별 사용으로 오히려 자연을 파괴하는 물건이 되고 말았습니다.

 

그 피해는 고스란히 태백에게도 돌아 왔습니다. 태백은 예부터 열대야가 없는 도시였으나, 점점 온난화가 심각해지면서 곧 태백도 열대야를 경험해야 할지도 모릅니다.

 

아무튼 산업 발전에 이바지를 했던 태백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여행 동선들을 잘 마련하고 가시기 바랍니다. 그리 큰 도시는 아니지만... 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입니다.

태백 관광지도

태백관광지도_tourmap.pdf
12.91MB
태백 관광지도
태백 관광지도( 출처: 출처 : https://tour.taebaek.go.kr)

겨울에는 태백산 눈축체가 열려서 아름다운 작품들을 볼 수 있어 좋았는데...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어 무척이나 아쉬웠는데...  올해(2022)는 살짝 기대해 봅니다.

태백 관광여행코스 안내문
태백 여행 코스(출처 : https://tour.taebaek.go.kr)

 

+ Recent posts